본문 바로가기
돈벌기 실천/코인투자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 분석/후기 (stable coin staking)

by 제이콥 2020. 7. 23.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을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는데 그 중에 내가 써본거를 정리해봅니다. 아래 글은 반말로 적어봤습니다.

  • 코인 오르고 내리는것에 신경쓰기 싫다.
  • 비교적 변동성이 적었으면 좋겠다.
  • 은행 이자보다 많이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 넣어두고 내 일에 집중하고 싶다.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은 원금손실의 위험은 적다. 대신에 많이 오를일도 없다. 딱, 어떤걸 사야할지 모를때 갖고있을만 하다. 그리고 이왕 스테이킹을 해놓는다면 이자를 많이주는곳이 좋다.

 크립토닷컴 usdt
musd 스테이킹

musd<->usdc
eosdt 스테이킹
연이율12%35%100%12%
언제든지 뺄 수 있음xooo
defixooo
변동이율xooo
수수료xeth 트랜잭션 수수료eth 트랜잭션 수수료x
특징, 조건mco 500 스테이킹, 3개월 스테이킹musd로 변환필요보상을 변동성큰 토큰으로 받음 (MTA, BAL)하루 거래량이 적음

https://medium.com/mstable/a-recap-of-mta-rewards-9729356a66dd

mstable, musd 이자율은 위 링크를 참고함. 실제로 받아봤는데 많이 받는것 같긴함.

크립토닷컴 usdt 스테이킹

크립토닷컴 회사를 믿고 usdt를 맡기는 것이다. 500mco 스테이킹 한 사람은 USDT 3개월 스테이킹하면 12% 연이율을 받을 수있다. 한번 맡기면 뺄 수 없다. 이미 크립토닷컴을 쓰고있는 사람에게는 꽤 유리함. 고정금리임.

mstable의 musd 스테이킹

defi, 신흥강자, 연이율이 깡패임. 하루 거래량이 많음. 이자율은 거래량에 비례하는 편임. 거래에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로 이자를 지급한다고 보면됨. 이자율이 바뀔 수 있음.

eosdt 스테이킹

수수료없이 사용 가능. 12%, 이자율은 바뀔 수 있음. 언제든 뺄 수 있음. 단점으로 거래량이 적음. 

추천 - 100만원 이내 소규모로 스테이킹 할 경우, eosdt 스테이킹이 아주 편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