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EOSDT

EOSDT 구매하기

제이콥 2020. 7. 15. 00:02

안녕하세요. 야나부입니다.

간단히 EOSDT에 대해 소개하고,
구매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예상 독자

  • EOS 지갑이 있는 사람 (pc는 scatter, 모바일은 nova 추천)
  • EOS 스테이킹을 해본 적이 있음

소개

EOSDT는 EOS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1달러를 유지하죠.EOSDT가 1달러를 유지하는 방법은 암호 자산 담보 방식입니다. EOSDT의 담보는 EOS와 BTC입니다. EOSDT에 더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읽어보세요.링크

구매 방법

EOSDT를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중앙 거래소, 탈중앙 거래소, 스왑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구매방법에 대해 5점 만점으로 비교하겠습니다.

HitBTC라는 거래소에서 EOSDT를 구매하면 교환비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요. 거래소로 코인도 옮기고 구매하고 다시 개인 계정으로 옮겨야 합니다. 아주 귀찮습니다. 그래서 100만원 이상 EOSDT를 사고 싶다면 hitBTC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적은 금액을 바꾸고 싶다거나 약간의 교환비율이 낮은 건 괜찮다. 빨리 바꾸고 싶다.라고 생각하신다면 eosx, newdex, bancor 중에 교환비율이 좋은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다 사용해봤는데요. eosx가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교환비율을 잘 체크하면서 사시면 됩니다. (각 스왑시스템에 얼마나 토큰이 많이 공급돼있는지가 교환비율에 영향을 줍니다. 수수료도 있고요.)

EOSX에서 SWAP하기

https://www.eosx.io/tools/swaps?exchangeFrom=1&exchangeFromToken=EOS

여기에서 eos를 eosdt로 스왑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보다는 약간 교환비율아 낮지만, 괜찮습니다. 제가 실험해본결과 50eos (15만원)정도를 교환했을때 1000원-1500원 손해봅니다. 큰 금액의 경우 거래소에서 교환하는게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eos지갑을 연결하고요. 교환비율을 확인하고, continue를 누르면 됩니다.

EOSDT 사용처

자, 이제 우리 손에 EOSDT가 생겼습니다. 이걸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가 추천하는 EOSDT의 사용처는 바로 EOSDT 스테이킹 풀에 저축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EOSDT를 스테이킹 풀에 맡기고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연이율 11.73%입니다. 

즉, 변동성 높은 코인으로 갖고있기는 무섭고요. 그렇다고 현금으로 갖고있기는 아쉽다면요. EOSDT 스테이킹 풀에 넣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언제든 뺄 수 있고, 이자도 높으니까요.  (이 연이율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EOSDT로 저축하세요!

링크

공식 홈페이지

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