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부자 될 것인가?
왜 부자가 되고싶은가. 내가 하고싶은걸 하기 위해서다. 자유를 누리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즐겁다는걸 알았다. 근데, 맘편히 내가 하고싶은 서비스를 만들 수는 없다. 돈이 없으면 공부하고싶은걸 공부하고 만들고싶은걸 만들 수 없다.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돈을 벌고 싶다. 나는 취미 자체도 개발이고 서비스 기획이다. 내가 좋아하는 개발을 하고, 공부를 하고, 서비스를 기획해보면서 살고싶다.
어떻게 부자될 것인가. 신사임당님이 한달에 1000만원 버는 것. 그거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했다. 그냥 생활의 일부로써, 물건 팔다보면 그렇게 벌었다고 했다.
신사임당 유튜브 영상을 봤다. 영상을 시청하고 여러 생각이 났다.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 스티브잡스나 앨론머스크가 되지않아도 충분히 가능하겠다.` 라는걸 깨달았다. 나 혼자 먹고사는정도의 부자가 되는 것. 월 1000만원을 버는 부자는 1000만 다운로드 앱을 만들필요없다. 1만명- 2만명이라도 꾸준히 쓰는 서비스를 만들면 난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다.
월 1000만원 버는 사람이 되고 싶다. 자본이 나 대신 일하게 해야한다. 그리고 내가 만든 서비스, 시스템이 나 대신 일하게 해야한다. 나는 이 서비스와 자본을 만드는데 힘을 쓸 것이다.
월급만 받아서는 매달 1000만원 벌기는 어렵다. 난 무엇을 해야할까?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회사(본업)
- 생활비
- 투자
회사에서의 업무를 충실히 한다. 야근하지 않는다. 내가 회사 밖에서 버는 돈이 회사에서 버는 돈보다 적다면, 회사는 계속 다닌다. 회사를 다니면서 내 서비스를 준비한다. 회사일 끝나고 퇴근하고 준비한다. 회사에서 버는 돈은 투자한다. 가치투자한다.
스팀-프로젝트
- 글작성 및 보팅
- 스팀프로젝트 서비스 개발 (swap시스템)
스팀잇에서 글을 작성하고 보상을 받는다. 그리고 많은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든다. 이 기능에서 일부 수익이 나의 몫이다.
dapp & 웹페이지 개발
스팀 블록체인 기반의 dapp을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광고를 본다.
한 페이지에 끝날 수 있는 심플한 서비스들을 여러개 만든다.
블로그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쓴다. 개발관련 글도 쓴다. 투자도 쓸 수 있다.
책을 쓰기 위해 주제를 하나 정해서 그 주제로 꾸준히 글을 써놓는다.
파워블로그가 된다.
유튜브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들에 대해 영상을 찍는다.
내 생각도 말해볼수 있고, 투자도, 개발관련으로도 영상을 올릴 수 있다.
판매
IoT Kit를 만들어서 판다.
비밀xx를 판다.
레퍼럴
광고, 레퍼럴을 한다.
할 수 있는게 너무 많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개발과 투자다. 이 2개의 컨텐츠를 중심으로 글쓰기와 유튜브 영상을 찍어볼 것이다. "내가 1년동안 xx벌었습니다." 라는 영상을 찍고, 여기서 xx가 크면 내 채널이 크게 성공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