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부자 될 방법 4가지
부자가 무엇일까?
부자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저에게 부자는 아래 5가지를 만족하면 부자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다.
- 한달에 1천만원 벌기
- 주 40시간 일하기 (내가 재밌어하는것이면 더 일해도 괜찮음, 내 일이면 더 해도 괜찮은)
- 충분한 여가시간 (주 3회 춤 배우기, 독서, 개발관련 공부, 글쓰기)
- 화목한 가정
- 마음맞는 친구들 (나이상관없이)
단순히 부자가 되기 위해 일주일에 100시간, 144시간 일할 수는 없습니다. 위에 5개를 만족하는 부자가 되고 싶네요. 그걸 위해 제가 선택한 부자가 될 4가지 방법입니다.
1. 연봉을 올린다.
회사에서 인정받고, 연봉을 올립니다. 정말 필요한 인재가 됩니다.
2. 돈이 일하게 한다.
투자합니다. 회사에 투자합니다. 회사에 돈을 투자해서 내가 자고 있어도 일을 하게 합니다.
회사에 투자하는 것의 의미는 주식을 사는걸 말합니다. 회사의 동업자가 됩니다. 투자를 하고, 수익으로 재투자를 하고 재투자를 하고 재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커피값을 아낍니다. 2주마다 삼성전자 주식을 삽니다. 10년후에도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1등회사일 것이고, 노트북, 핸드폰, tv, 로봇 등의 고부가가치 사업은 다 해먹을것이라고 믿고 삼성전자 주식을 삽니다.
3. 서비스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서비스라고 적었지만, 정확히는 내가 자고 있어도 돈을 벌어줄 나무/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책을 하나 쓸 수 있겠고요. 블로그도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웹 서비스도 될 수 있고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내가 일한만큼 버는게 아니라, 한 번 잘 만들어 놓은게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돈을 벌어오는걸 의미합니다.
저는 2개정도 만들었습니다. 아직 새싹입니다. 전 스티브 잡스나 앨론머스크가 되기를 바라는건 아닙니다. 1만명 사용하는 서비스 10개 만들기가 목표입니다.
요즘은 창업을 안해도 되는 세상입니다. 온라인에서 다 할 수 있고요. 내 분야가 아닌건 외주를 맡겨도 됩니다. 심지어, 서버는 구글이 대신 해줍니다. 아이디어는 많은데 세상이 원하는걸 빨리, 퀄리티 좋게 만드는 능력, 실력을 키워야겠습니다.
4. 코인
저는 코인을 마일리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가 돈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단 정도로요. 그래서 그런 용도의 코인들만 살 예정입니다.
MCO - 카드 사용할 때마다 페이백 3%
BNB - 거래 수수료 할인
CRO - 거래 수수료 할인 및 추후 결제 페이백
HINT - 데이트비 절약
USDT, DAI - 코인적금을 위한 코인
SCT, KRWP - 글쓰기를 꾸준히 하게끔 하는 인센티브
모두 부자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