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기 실천/주식투자

[투자] 델타에어라인 매수, 워런 버핏 손절

제이콥 2020. 5. 9. 21:37

델타에어라인은 미국의 최대 항공사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워런버핏 할아버지가 손절했습니다. 워런버핏은 갖고있던 미국 항공주 전부를 다 팔았습니다.

전 이 소식을 듣고, 델타 에어라인 항공 주식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2가지 있습니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943913.html

 

버핏도 발뺀 ‘죽음의 덫’ 항공주 다시 날까

버핏, 항공사 주식 모두 처분항공업계 큰손 버크셔해서웨이‘위기는 기회’ 최근까지 주식매입결국 주가폭락 못견디고 ‘두손’항공주 미래에 버핏 “모르겠다”버핏과 항공주 ‘오랜 악연’1989년 매입한 유에스항공 파산이후 항공주 폄하, 독설도 퍼부어2016~2017년 다시 깜짝 매입코로나 확산에 “내가 틀렸다” 밝혀

www.hani.co.kr

버핏은 이날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내가 틀린 것으로 결론이 났다”며 “(항공주를 모두 판) 내가 틀리길 바라지만, 항공산업은 크게 바뀌었다”고 말했다. 그는 “3~4년 이후에도 사람들이 예전처럼 비행기를 많이 탈지 모르겠다”며 “항공기가 너무 많다”고 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양식과 공급 과잉 우려까지 내비친 셈이다.

먼저 저는 워런버핏형보다 나이가 어립니다. 충분히 항공주식이 오를때까지 기다릴 시간이 있습니다. 지금 사서 기다릴 생각입니다. 두번째는 코로나만 끝나면 해외여행 갈 사람은 많습니다. 돈과 시간이 없어서 못가는거지, 돈, 시간이 있으면 가고싶은게 해외여행이죠. 이런 생각으로 구매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