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크립토닷컴

[후기] 크립토 저축 usdt 연이율 10%

by 제이콥 2020. 2. 2.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크립토닷컴은 크립토 저축이라는 코인 예금/적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제가 USDT 저축을 해보고 후기를 적어봅니다.

이자율 계산

이자는 일주일마다 나오며, 맡긴 코인으로 나옵니다. USDT를 예금하면 USDT가 이자로 나오고요. 비트코인을 맡기면, 비트코인으로 이자가 나옵니다. 이자 계산 방법은 전체 금액 * 이자율 * 7/365 입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 usdt를 맡기면 일주일마다 1900원씩 받습니다.

> 100* 0.1* 7/365 = 1900원

이자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인에 따라, 기간에 따라, MCO 스테이킹 유무에 따라 이자율이 다릅니다.

실제 받고 있는 금액

아래 사진은 제가 매주 받고있는 usdt 적금입니다. 3개월 스테이킹을 했고요. 넣은지 40일쯤 지났습니다. 처음에 넣은금액이 258.7usdt고요. 258.7 * 0.1 * 7/365 = 0.4947usdt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말해드리면 30만원을 입금했고요. 매주 590원씩 받고 있습니다.

리스크

usdt 크립토 저축은 usdt를 구매한 후, 크립토닷컴 회사에 맡기고 이자를 usdt로 받는 것입니다.

usdt 크립토저축의 리스크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달러가치 하락
  • usdt 가치 하락
  • 크립토닷컴 회사 파산/사기/해킹/도망

이런 리스크를 참고하시고 투자하셔야합니다.

1. 달러 가치 리스크

usdt는 달러 가치를 그대로 따라가기 때문에, usdt를 샀을 때보다 달러 가치가 떨어지면 가치가 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샀을 때보다 달러가치가 오른다면 가치가 오르는 겁니다. usdt를 사는 것은 달러를 사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7월쯤에 1 usdt를 1150원에 샀다면 2020년 2월에는 1usdt가 1200원이 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 이익입니다.

2. USDT 가치 리스크

> 테더(Tether, USDT, 泰达币)는 중국 홍콩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발행하고 미국 달러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이다. 테더의 화폐 단위는 USDT이다. 테더는 금본위제(Gold standard)와 같이 화폐의 속성을 미국 달러와 연동할 목적으로 만든 코인으로 1테더는 항상 1달러의 가치를 가진다. 테더는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이다. - http://wiki.hash.kr/index.php/테더

usdt는 암호화폐의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항상 1달러 가치를 갖습니다. 지난 4년간 1달러를 계속 유지해왔습니다. 이 코인의 리스크는 1달러 가치를 잃을 경우입니다. 하지만, 현재 암호화폐 계에서 하루 거래량 1위, 코인 시가총액도 7위에 있습니다. usdt가 스테이블코인의 위치를 유지할거라고 믿는다면 투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usdt외에 여러가지 형태로 1달러 가치를 보장하는 스테이블 코인들이 많습니다. USDT만 사는게 아니라 몇 개로 나눠서 사는것도 USDT 가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크립토닷컴 회사 파산 리스크

크립토 저축의 리스크는 크립토닷컴 회사의 파산입니다. 우리는 USDT를 사서 이 회사에 맡기고,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만약에 크립토닷컴 회사가 망하고 도주한다면, 못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크립토닷컴이 어떻게 높은 이자를 우리에게 줄 수 있는지 파악해야합니다.

크립토닷컴은 예대마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이 수익으로 이자를 돌려줍니다. 즉, 우리가 크립토닷컴에 코인을 맡기면, 그 코인을 다른 사람에게 대출해주거나 거래소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을 만들어냅니다. 수익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우리에게 이자를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높은 이자에 대한 답변으로 크립토닷컴의 ceo가 1/21 ama에서 답변한 내용입니다. 자신들은 거래소도 만들고 있고 (이미 만들었음) 그곳에서 마진도 있을거고 대출도 있을것이다. 이런것들이 크립토저축 사용자들에게 높은 이자를 줄 수 있는 이유라고 합니다.

https://blog.crypto.com/recap-of-live-ama-with-crypto-coms-ceo-kris-marszalek-3/

전 크립토닷컴 회사가 쉽게 망할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크립토닷컴이라는 회사는 100만 다운로드의 암호화폐 지갑을 갖고 있습니다. 거기다 거래소, 코인스왑, 대출, 저축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갖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이 돌아가면서 크립토닷컴은 돈을 벌 것입니다. 즉, 망해서 도망갈 일이 없다. 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3가지 리스크를 모두 고려하시고, 크립토 저축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암호화폐도 저축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암호화폐는 가격 변동성이 큽니다. 저축한 암호화폐의 개수는 늘었지만, 코인 가치가 떨어져서 가치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시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USDT의 경우 스테이블 코인이고, 스테이블 코인을 믿는다면 (저는 지난 4년 거래량, 시가총액을 믿습니다.) USDT 적금을 하시면 됩니다. USDT 크립토 투자는 적어도 코인 가치가 떨어질 일은 없습니다. 

크립토닷컴 카드 만들기

이 내용이 도움이됐나요?
크립토닷컴 카드를 만들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MCO 카드 만들고 $50 받기
레퍼럴 코드 : cfhpqb359e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